입주후기 2편

패시브사랑 0 1,203
핸드폰작성이라 익숙치않아서 글을나눴습니다.

5.설계.외부설계가아니라 자체설계입니다.설계와 조경은 건축주의주관이 제일많이개입되는부분이니 설계부분에서 적극 의견반영하시기를 말씀드리고싶습니다.기술적인부분은 사장님과 설계직원분이 하실테니 콘셉과 취향을 방향잘잡으시기권합니다.저는단순 직선이 컨셉이라 고운동1호집많이 따라했고요.

6.조경.풍산우드홈은 집짓는과정에 제개인적으로 신경을 못쓰고 중반이후에는거의 안썼습니다.공사중반이후로는 그냥 믿음이너무가서였고요.그러다가 조경을하려니 개인적으로 일이많아졌습니다.조경은그야말로 하기나름입니다.설계와조경.....요거는 건축주가 생각좀해야하는부분입니다.시공은 알아서해주니요.(물론 시공사 잘못된현장도 집짓는과정에 다른곳에서 구경했지만요 )

7.에피소드.건축기간중에 현장을 일주일에 2~3번 30분에서1시간 방문하는게 전부였습니다.참무관심했죠. 세종시가 아직 단독주택이몇채 안되는이유도 있지만 인근아파트 주민들이 산책나와서 평가를합니다. 여러얘기가있지만 집주인으로 좋은얘기들어서  기분이좋았습니다.

8.저도마찬가지고 처음 단독주택 건축시 걱정이 반이고 집짓고 가족들한테 안좋은얘기들으면 마음많이 상하는데 반대한1인인 제와이프가 시키지도않았는데 열심히 바닥닦고 기스날까 집에 애착을갖는거보고 참다행이라는생각이듭니다.

풍산우드홈 김창근 사장님과  김효동소장님 임직원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좋은집 지어주셔서.
 

 
 
2016.01.0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