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2008히트상품:풍산우드홈 목조주택

풍산우드홈 0 842

[2008히트상품] 풍산우드홈 목조주택

머니투데이 김경원 기자 |입력 : 2008.12.10 11:16

 

인간을 위한 자연주의 참주거문화 실현을 위해 친환경 주택보급에 나선 풍산우드홈(대표 김창근, www.woodhomes.co.kr)이 거주자의 건강은 물론 주변환경에 녹아드는 수려한 디자인의 명품주택을 선보이며 전원주택 및 목조건축의 명가로 자리 잡고 있다.

풍산우드홈이 설계 시공에 있어 가장 주안점을 둔 사항은 친환경 내장마감재의 채택을 통해 철저한 건강주택 건축을 실현한 점이다. 특히 포름알데히드 등의 유해성분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유해성분에 대한 우려가 있는 소재를 배제하고 홍송과 적삼목, 편백나무를 소재로 하는 마감용 목재를 비롯해 무공해 친환경 페인트, 식물성 천연 도료 등을 채택하고 있다. 아울러 참숯, 천연옥, 황토, 소나무, 향나무, 쑥, 녹차 등의 천연재료가 혼합된 건강벽지와 함께 원적외선 소재인 황토벽돌, 황토대리석과 음이온 바닥재가 사용됨으로써 사용자가 접촉하게 될 주거환경에 자연소재의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2008히트상품] 풍산우드홈 목조주택


이러한 마감재를 사용한 건강주택은 기관지질환이나 아토피성 피부염 등으로 대표되는 새집증후군의 우려가 없다고 업체 측은 설명한다. 풍산우드홈은 경기도 퇴촌, 양평, 광주 등지의 전원주택을 비롯해 가평, 평택, 용인 목조주택, 제주도 굿하우스 등에 친환경 자재와 공법이 적용된 건강주택을 선보였다.   
 

 김창근 대표는 “명작이 아니면 짓지 않는다는 장인정신을 기본 경영이념으로 원칙과 기본을 지키는 시공시스템과 감성이 스며든 창의적인 설계 디자인으로 최고의 생활공간을 창조하는 것이 풍산우드홈의 목표”라며 “특히 설계에서 시공, 마감재 선별, 가구의 선택, 유지 관리에 이르는 모든 과정이 건강주택의 기본 조건인 최적의 실내공기 환경 유지를 염두에 두고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러가기

Comments